경제공부 시장종합 정보

네이버, 비엔엑스 주식 취득 지분율 확대 빅히트다 히트

경제마케터 2021. 1. 29. 07:00
반응형

네이버 및 비엔엑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네이버 및 비엔엑스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네이버 및 비엔엑스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네이버 및 비엔엑스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네이버

 
 
네이버가 글로벌 K팝 스타인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와 손잡고 글로벌 엔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합니다.
27일자 공시에 따르면 네이버는 비엔엑스(빅히트의 팬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운영하는 빅히트 자회사)의 주식 348만 5,801주를 약 4,110억원에 취득합니다. 
 



주식을 취득한 뒤 네이버의 비엔엑스 지분율은 49% 가 되는데요. 이번 주식 취득을 통해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협업이라고 보여집니다.

비엔엑스

 

네이버㈜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와 협력을 통해서 양사의 ‘브이라이브’와 ‘위버스’의 사용자, 콘텐츠, 서비스 등을 통합한 새로운 글로벌 팬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든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과 기대효과를 "엔터 플랫폼 시장에서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라고 했습니다. 


네이버 및 비엔엑스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다른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