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공부 시장종합 정보

삼성전자 로봇시장 진출과 휴머노이드에 대한 분석

경제마케터 2017. 6. 20. 17: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스맥이라는 것인데요.


많이들 들어보신 기업이실 겁니다.


지금 시장에서는 왜 스맥이라는 기업을 주목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우리가 모르는 경제분야에 대해서 오늘도 공부를 해볼건데요.


시장파악도 하고 모르는 것도 찾아보고 ^^ 1석 2조인 것 같습니다.


하루에 5분이면 이렇게 공부가 쉽게 끝나니 여러분도 같이 저랑 매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일단 스맥이라는 기업을 검색해볼건데요.



SMEC, (주)스맥, 공작기계 및 산업용 로봇, 정보통신 장비 전문기업 이라고 하네요.


스맥다운에 그 스맥 아니니 오해하지마시고요ㅎㅎ


관련한 기사를 먼저 찾아보니 가장 눈에 띄는 소식이 삼성분사 스맥 삼성전자의 산업로봇 시장 진출에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삼성전자가 산업용 로봇시장에 진출한다는 것이 이슈라는 것인데요.


관련해서 삼성전자의 로봇시장을 한 번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로봇시장에 대해서는 적극적이진 않았지만 연구개발은 지속해왔다는 것을 알수가 있는데요.


이번에 적극적으로 채용공고도 실시하고 전면에 나서겠다는 것으로 보이네요.


12년만에 재진출을 타진한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삼성종합기술원이라는 것이 있는데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해서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것도 알 수가 있네요.


관련해서 삼성과 LG 가 휴머노이드 로봇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입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급성장하고 있는 AI 와 더불어 이러한 휴머노이드 로봇도 관심을 받는 것 같은데요.


로봇을 제어하는 기술도 주목을 받고, 관련한 산업군과 기업들도 주목을 받고,


산업용 로봇의 발전을 통해 생산성 증가에도 영향을 받는 것 등 다양한 것들이 파생되는 것을 알 수가 있네요.



그래서 궁금한 휴머노이드를 찾아보면 인간의 신체와 유사한 모습을 지닌 로붓이라는 것을 명명하네요.


사람을 뜻하는 휴먼과 ~와 같은 이라고 하는 접두사 oid 가 합쳐진 합성어였네요.


말 그대로 인간을 대신하거나 인간과 협력할 수 있는 지능을 가진 로봇이라는 것인데요.



예전에는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볼 법한 이들이 이제는 실제로 볼 수가 있게 되니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시장은 급변하고 있는데,


인지하고 계신지 되묻고 싶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로봇시장에 대해서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관련한 산업군에 대해 좀 더 찾아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도 그럼 유익한 경제공부를 통해서 건승하는 하루 마무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로봇이나 AI 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어떤 산업군과 연계가 될지 지켜보고 있는데


정말 흥미롭고 다채롭습니다. 


지금 시장에서 주목하는 것들이 진짜 나중에 어떻게 현실로 나타날지 너무 기대가 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