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공부 시장종합 정보

아미트 SK와이번스 인수로 보는 야구에서 즐기는 야구로

경제마케터 2021. 1. 27. 18:00
반응형

신세계그룹 및 sk와이번스 야구단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신세계그룹 및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이해할 겁니다. 신세계그룹 및 sk와이번스 야구단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인천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한국 프로야구 신규 회원 가입을 추진합니다.


 
신세계그룹과 SK텔레콤은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는데 합의했는데요. 
이마트가 SKT가 보유하고 있는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하게 되고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됩니다.
또한 코칭 스태프를 비롯한 선수단과 프론트 역시 100% 고용 승계합니다.
 



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통합과 온라인 시장의 확장을 위해서 오래전부터 프로야구단 인수를 타진해왔었습니다. 특히 기존 고객과 야구팬들의 교차점과 공유 경험이 커서 상호간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판단해 SK와이번스 인수를 추진한 것입니다.
신세계그룹은 프로야구가 800만 관중 시대를 맞이하며 확대되는 팬과 신세계그룹의 고객을 접목하면 다양한 ‘고객 경험의 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sk와이번스 야구단


 
야구를 즐기는 팬들이 모바일 등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고 열정을 바탕으로 게임,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등 프로야구는 온라인, 오프라인 통합이 가장 잘 진행되고 있는 스포츠 분야입니다.
최근 신세계그룹이 이마트와 SSG닷컴을 필두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것과 같은 행보인데요. 야구팬과 고객의 경계없는 소통과 경험의 공유가 이뤄지면서 상호 간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신세계그룹은 야구장을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는 야구’에서 ‘즐기는 야구’로 프로야구의 질적 양적 발전에 기여하는 동시에 야구장 밖에서도 ‘신세계의 팬’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한다고 합니다.
 



MOU체결에 따라 야구단 인수 관련 움직임도 빨라질 전망입니다. 양 사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인천광역시 등과의 협의에 속도를 낼 계획이고요. 최대한 빠르게 구단 출범과 관련된 실무 협의를 마무리하고 오는 4월 개막하는 2021 KBO 정규시즌 개막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데요.
신세계그룹은 이미 창단 준비를 위한 실무팀을 구성했으며, 시즌 개막에 맞춰 차질없이 준비를 이어갈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구단 네이밍과 엠블럼, 캐릭터 등도 조만간 확정하고, 3월 중 정식으로 출범할 계획입니다.


신세계그룹 및 sk와이번스 야구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