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공부 시장종합 정보

얼굴팩 미백 물광 등 중국쪽 화장품 시장을 살펴볼게요

경제마케터 2017. 2. 27. 18:40
반응형

중국 마스크팩 시장과 관련한 사항들


안녕하세요 셀프브랜딩디렉터 김동환입니다.



아침을 다스리는 자는 인생을 다스린다. 인생을 스스로 리드하고 싶다면 아침을 다스릴 수 있어야 한다. 


아침을 다스릴 수 있다는 '의지'를 가져야 하는 것이다.


- 사이쇼 히로시의《인생을 두 배로 사는 아침형 인간》중에서 -


#사이시옷 : 아침형 인간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봅니다. 


아침의 중요성을 더욱 절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아침을 잘 다스려야 한낮도 저녁도 잘 다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분좋은 글귀로 시작해봅니다


오늘 살펴볼 학습주는 제이준인데요.


우리 나라와 중국 관계를 빼놓고 경제를 얘기하는건 있을 수가 없는 일이죠


그래서 중국과 관련한 상품이나 문화 등을 살펴보는건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중국과 연관된 화장품 시장을 둘러보고자 합니다.


왜 제이준을 살펴봐야 하는지 


밑에서 차근차근 설명해 보겠습니다.


자 그럼 제이준 함께 보시죠



먼저 제이준을 검색해보면 어떤 기업인지 알수가 있는데요


바로 광고모델이 먼저 나오네요


마스크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걸 보니 뷰티계열의 회사입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메딕스 제이준성형외과 로 


뷰티와 관련한 계열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이준 메인 홈페이지에 보면 역시나


인물 강조형 홈페이지가 눈에 띄네요


얼굴 뷰티 쪽이 특히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



사업분야를 살펴보면 차별화된 제조로


글로벌적인 마시크팩을 제작하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팩이 메인인 것 같긴 합니다.



유통채널도 현재 글로벌적으로


다변화하는 것을 알수가 있고요


국내 시장보다는 역시 외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효과적이긴 한 시대이죠



자 관련 뉴스를 하나하나 살펴보면


제일 눈에 띄는 것이 7조원대 시장입니다.


바로 중국의 마스크팩 시장인데요


어마어마한 시장성과


잠재시장을 가지고 있는 중국의 뷰티 산업계열인데요


그 밖에 컨퍼런스에 국가브랜드로 제이준이 참가하기도 하네요


그 밖에 기초라인도 이제 추가가 되네요.


저는 워낙에 화장품은 크게 관심 없는 남자라


무덤덤합니다ㅎ



자 그럼 오승일 기자님의 뉴스를 한 번 살펴볼게요


중국에서의 마스크팩 시장이 엄청난 경쟁이라는 것을 체감할 수가 있는데요



명동은 중국분들로 가득한 장소 중 한 곳인데,


올리브영에서 마스크팩 코너가 인기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스킨케어와 마스크팩 같은 것들이 지난 해 대비 매출이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소득증가과 소비층 변화가 성장 요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2020년 까지느 13조까지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네요


마스크팩 하나가 이렇게 엄청나다니 대단하네요


저는 오이밖에 모르는데 말이죠



마스크팩 시장을 보면 다른 제품과 달리 특정 브랜드의 독점 현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의 중견기업들도 그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제이준이 있습니다


주가의 변동이 최근 있었던 이유가 여기 있는 것으로 사료가 되는데요



다양한 마스크팩 군으로 중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기업들을 보면


뷰티 산업에 대한 중국의 시장 전망성에 대해


다시금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네요



마스크팩 시장은 다른 화장품 시장과 달리


진입 장벽이 낮은게 그 특징중에 하나인데요


사실 충성도도 좀 낮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제품이 나오면 그 경쟁력이 되는 제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요즘 소비자들이라서


게다가 마스크팩이 기능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그러한 이유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동감하는 바 입니다.


이렇게 제이준을 통해 뷰티와 마스크팩 시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꾸준히 중국에 대한 관련성 있는 것들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