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과 퇴직 준비의 바이블

프리랜서로 고수익내는 4대보험관리사?!

경제마케터 2017. 10. 13. 23:00
반응형

오늘은 프리랜서로 고수익을 내는 4대 보험 관리사라는 것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4대 보험 관리사가 과연 무엇일까요? 저한테도 조금은 생소한 직업인데요. 그런데 프리랜서로까지 일한다고 하니 더욱



궁금증 유발입니다. 일단 4대 보험 과리사라는 것은 한국자격중앙협회에서 시행하는 비공인 민간자격인데요.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이렇게 총 4개의 보험을 지칭을 합니다. 이러한 보험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양해서 이 와 관련한 4대 보험 관리 시험을 합격한 사람을 일컫는게 바로 4대 보험 관리사인 것입니다.


국민 4대 보험은 보통 기업체에서 모두 해당되는 부분인 것은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기업체를 대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국민 4대 보험 관리사는 4대 보험이 적용되고 있는 국내에서의 모든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괄적인 업무 영역이 장점인 것 같은데요.


인사 총무과·병원 원무과·사회보험 관련 기관 및 단체·노무사 사무소·각종 노무 단체 법인


보통 기업체의 상기 부서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역할을 많이 하는데요. 4대 보험 관리사는 


이러한 지식 공유를 통해서 회사내의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과 권리 등을 인지할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입장에서도 4대 보험과 관련한 비용 절감과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증대해주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기업체에서는 시간과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수요나 전망이 좋은 것 같습니다.



기업도 잘 살고, 직원들도 잘 살고, 1석 2조의 4대 보험 관리사인데요.


4대 보험 관리사는 이처럼 업무활용에 대해 용이한 점이 많아서 효과 증대에 탁월한 직종이고, 업무도 신속하게 체계화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시간 경비 절감에도 탁월한 분야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프리랜서로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4대 보험 관리사에 대해 한 번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