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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이" 생소한 이름이실 수도 있는데, 이는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내놓은 서비스 로봇의 이름입니다. "DAL-E" 이 달이는 영업 현장에서 고객에게 응대를 하는 로봇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에 출시된 타 로봇과 비교해서 절반정도의 중량을 지닌 DAL-e 는 얼굴인식과 자연어 대화 기술, 자율이동 기술 등을 탑재하였는데요. 요즘같은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라고도 보입니다. 그러다보니 마스크 착용도 권고하는 인식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DAL-e 는 로봇팔도 달려있어서 자연스럽게 사람과 대화하고 교감하면서 고객의 행동 따라 비대면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장애물도 인지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회피하는 자율이동기술도 탑재하였는데요, 다리 기능을 하는 휠이 4개가 달려있어서 전방위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시장의 스크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제품 설명과 사진촬영까지도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은 고객에게 행복과 즐거움, 그리고 정확한 정보 안내까지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DAL-e 는 현대차 송파대로지점에서 약 1개월간에 고객 맞이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현대차그룹 서비스로봇인 DAL-e (달이) 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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